피폭 78주년 핵 보유·사용을 정당화한 “히로시마 비전”을 용서하지 마라!
군확과 전쟁의 키시다정권 타도!
8·6 히로시마대행동‘23
■세계의 노동자의 단결로 세계 전쟁·핵 전쟁 저지! 우크라이나 전쟁을 꼭 중지하라!
대군확과 남서제도 미사일 기지화 - 중국 침략 전쟁 저지!
■ 히로시마 · 나가사키 · 비키니 · 후쿠시마를 반복하지 마라!
원전 사고 오염수의 해양 방출 절대 반대! 원전 그만두어라! 핵무장 저지!
8월 6일(일) 아침 7시
히로시마 비전 분쇄!
키시다 총리의 식전 출석을 용서하지 마라!
원폭 돔 앞 반전 반핵 집회
8시 15분의 묵념 후, 시위
12:30
핵전쟁 저지!
8.6 히로시마 대집회
히로시마 현립 종합 체육관 소 아레나
(히로시마시 나카쿠 모또마치 4-1)
15:00 8.6 히로시마 대행진
(평화공원 해산)
▼8월 5일(토) 오후 5시
히로시마 비전 탄핵! 핵전쟁 저지·기시다 타도! 전국 총궐기 집회
히로시마시 히가시구민 문화센터 홀 (히로시마시 히가시쿠 히가시카니야초 10-31)
●관련 기획
8월 5일 오후 1시 원폭 돔 앞 전국 교육 노동자 집회·시위
【주최】8.6 히로시마 대행동 실행위원회
〒730-0016 히로시마시 나카쿠 후쿠로마치 5-4-302 TEL&FAX.082-245-8410
http://86hiroshima.blogspot.com
======================================
G7의 핵 보유를 인정하는 "히로시마 비전"을 용서하지 마라
G7 히로시마 정상회담은 핵전쟁회의였습니다. 젤렌스키 대통령의 대면 참가·F16 전투기의 공여 결정을 받고, 열화 우라늄탄까지 사용해 대러시아 “반전 공세”가 시작되고 있습니다. 전쟁의 격화 확대를 피폭지 히로시마에서 결정한 것을 절대로 용서할 수 없습니다.
무엇보다도 용서할 수 없는 것은 기시다총리가 주도해 발표된 “히로시마 비전”입니다. 러시아와 중국의 핵은 비난하면서 G7의 핵 보유는 ”역할을 하고 있다”라고 정당화하고 있습니다. 많은 피폭자가 격렬한 분노를 표명합니다.
핵전쟁회의=G7 정상회담을 “히로시마의 분노”로 포위
우리는 이 G7히로시마 정상회담에 대해“핵전쟁회의를 그만두어라!” ”정상회담 분쇄!”를 내걸고 5일간 7파의 시위를 실시했습니다. 많은 시민들이 시위에 합류하여 함께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대군확법안이나 입관법 개악을 반대하여 연일 국회 앞 행동이 이루어져 전쟁협력 거부·전쟁반대의 노동조합의 싸움도 시작되고 있습니다.
전국에서 8·6 히로시마에 결집하여, “우크라이나 전쟁을 즉시 그만두어라!””중국 침략 전쟁 저지! 핵전쟁 저지!” “자국 정부의 전쟁을 반대하자!”라고 전세계에 어필을 발합합시다!
우크라이나 전쟁 참전·대군확·오염수 방출의 키시다정권 타도!
키시다정권은 우크라이나로의 자위대 차량 공여, 적 기지 공격능력 보유·방위예산 2배화 결정, 오키나와·류큐제도 미사일 배치 등 전쟁에 돌진하고 있습니다. 중국을 적시하고 군사연습을 반복하여 중국에 대한 침략전쟁에 미국과 함께 돌진하고 있습니다. 핵무장으로 이어지는 원전 추진을 결정하고 오염수의 해양방출로 후쿠시마 원전사고를 “끝난 것”으로 하려고 합니다.
마츠이 히로시마시장은 G7 히로시마 정상회담을 “평화 정상 회담”이라고 미화해 “히로시마 비전의 실현에 기대”라고 표명. 평화기념식전에 ”히로시마 비전” 추진의 키시다총리가 참가해 ”러시아나 중국과의 대항을 위해서 전쟁도 핵도 필요”라고 하는 식전으로 하고 있습니다.
평화기념식전의 장소에서 G7에 의한 핵 보유와 전쟁을 인정하는 등 용서할 수 없습니다. “히로시마 비전 탄핵! 키시다총리의 식전 출석을 용서하지 말아라!”를 호소하고, 8월 6일 아침, 원폭 돔 앞을 노동자 민중의 분노의 목소리로 가득합시다!
히로시마 비전
(G7 히로시마 정상회의에서 발표)
● “우리(G7)의 안보 정책은 핵무기는… 방위 목적을 위해 역할을 하고 침략을 억제하고 전쟁 및 위압을 방지해야 한다는 이해에 근거하고 있다”고 핵 보유를 정당화
● "(핵이 없는 세계는) 모든 사람에게 안전이 손상되지 않는 형태로 현실적이고 실천적인 책임있는 접근을 통해 달성된다"며 "모든 핵의 즉각 폐절"을 부정
● "G7 국가는 원자력 에너지, 원자력 과학 및 원자력 기술의 이용이 저렴하고 저탄소 에너지를 제공하는 데 기여한다는 것을 인식한다"고 원전을 찬양 · 추진
8.6 히로시마대행동 공동대표 나카시마 타캐시(피폭 2세)/시모다 레이코(반전 피폭자의 모임)/오애 아츠코(세이브 더 이라크칠드런 히로시마 대표, 아키오타초의회)의원/오에 테루미(국철 서일본 동력차 노동 조합 전 위원장)/무로모토 케이코 (NPO 법인 요모기의 아틀리에) / 요시하라 미레코 (피폭자·기독교인)